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발전기금 소식

HOME 재단 소식발전기금 소식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순천대 초대 총장 김진호 박사, 대학발전기금 3천만원 쾌척
작성자 발전지원재단 등록일 2020.06.19

IMG_112501.png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순천대 초대 총장을 역임한 김진호 총장이 발전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순천대 대학본부에서 개최한 기탁식에는 고영진 순천대 총장, 김진호 총장을 비롯하여 박기영 대학원장, 신은주 교무처장, 강형일 기획처장, 배동인 사무국장, 발전지원재단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기탁식에서 김 총장은 어려운 시기에 학장과 종합대학의 초대 총장이라는 중책을 수행하며 항상 대학의 발전만을 생각하였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른다.”, “지역 교육의 보루인 우리 순천대학교가 더욱 성장해 나가고,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통해 국가 발전에 기여해 나가길 기원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에 고영진 총장은 “퇴임 후에도 순천대 발전을 위해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보여줘 대단히 감사하다., “김진호 총장님을 비롯해 순천대를 사랑하는 많은 이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대학을 반석 위에 올려놓겠다.”고 화답했다.

김진호 총장은 1990년에 4년제 학장으로 재직하면서 주변의 어려운 여건과 비관론을 극복하고 현재의 종합대학으로 승격을 확정짓는 역사적인 쾌거를 거둔바 있고, 초대 총장 재임시(1991.3.~1994.10.)에는 지역 최고의 교원 양성기관인 사범대학과 교육대학원을 설치하였다.

또한, 1994년에는 현재 ()발전지원재단의 모태가 되는 ()순천대학교 학술장학재단을 설립하는 등 순천대학교 발전을 견인하는데 크게 이바지했.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