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게시판

HOME 교육과학연구소게시판
현장수업연구 3권 1호 발간 (표지 및 참고문헌 인용 자료 포함)에 대한 상세정보
현장수업연구 3권 1호 발간 (표지 및 참고문헌 인용 자료 포함)
작성자 사범대학 등록일 2022.03.28

현장수업연구 3권 1호 발간 (표지 및 참고문헌 인용 자료)



현장수업연구

Journal of Field-based Lesson Studies


ISSN 2713-685X [Print]

ISSN 2713-7899 [Online]



3권 제1 2022년 1


김대희이정우지영래박은정(2022)교육대학원의 교원 양성체제에 대한 교원과 교육대학원생의 인식순천대학교를 중심으로현장수업연구, 3(1), 1-23.


김필성(2022). C대학교의 핵심역량 제고를 위한 교양교과목 교육과정기준 개발 사례 연구현장수업연구, 3(1), 25-48.


전영국박훈(2022)비대면 온라인 수학 수업 사례: ‘이산수학과 미적분’ 과목 중심으로현장수업연구, 3(1), 49-72.


장용석(2022). Developing Multicultural Art Education Curriculum for Teaching Non-Art Major Students. 현장수업연구, 3(1), 73-104.


Raphael Omale Eyimoga, Kwangho Lee(2022). The Analysis of Nigerian Physics Teachers’Knowledge for Teaching: Focused on Motion. 현장수업연구, 3(1), 105-123.


---------------------------------------------------------------------------------------------------------------------



2권 제2 2021년 7


김윤경박영지허정미(2021)실시간 비대면 원격예술교육 사례연구(Zoom)과 패들렛(Padlet)을 활용한 연극수업을 중심으로현장수업연구, 2(2), 1-28.


임경희(2021)코로나-19 전후 대학생의 수업만족 및 학생상담 실태현장수업연구, 2(2), 29-58.


조재성(2021). e-포트폴리오의 평가적 의미에 관한 질적사례연구현장수업연구, 2(2), 59-84.


박병철(2021)원격기반 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를 통한 NCS 화훼재배교과 수업 운영 사례현장수업연구, 2(2), 85-110.


추수진(2021)아동과학지도 수업을 통해 나타난 예비 보육교사의 과학에 관한 인식현장수업연구, 2(2), 111-133.


김미정안영식(2021)사회교육자의 정체성에 관한 주관적 인식 연구현장수업연구, 2(2), 135-155.


김주연강윤수(2021). SRN(자기 성찰 노트)을 활용한 고등학생 수학 학습의 효과현장수업연구, 2(2), 157-177.


전용주(2021)비버챌린지를 활용한 고등학교급의 빅 데이터 분석 개념 탐구 수업안 설계: ‘소셜 데이터 분석’ 개념을 중심으로현장수업연구, 2(2), 179-201.


---------------------------------------------------------------------------------------------------------------------



2권 제1호 2021년 1


도재우김수진(2021)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등교수업 전략으로서 BYOD 활용을 위한 BYOD 연구동향 및 개념 탐색현장수업연구, 2(1), 1-22.


Kim, J., & Kusahara, K. (2021). Democratic Characteristics of Social Studies Lesson Study: A Case Study in Japan. Journal of Field-based Lesson Studies, 2(1), 23-46.


정무석임태형류지헌(2021)적응적 수업자료의 개발을 위한 머신러닝의 활용학습자의 뇌파를 활용한 인지부하 판별모형 개발현장수업연구, 2(1), 47-71.


이정우(2021).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사범대학생의 인식과 대응사회교육과와 컴퓨터교육과 학생의 비교를 중심으로현장수업연구, 2(1), 73-98.


손병수(2021)학업적 자기효능감을 매개로 한 부모와 교사의 사회적 지지가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업 무동기에 미치는 영향현장수업연구, 2(1), 99-124.


연규형이승진전영국(2021)필리핀 학교에서 적용한 문화 활동 기반의 멀티미디어 활용 봉사단 수업 사례 연구현장수업연구, 2(1), 125-146.


정선우유평렬(2021). 중학생의 영재 특성에 영향을 주는 환경적 요인 탐색현장수업연구, 2(1), 147-174.


---------------------------------------------------------------------------------------------------------------------


1권 제2호 2020년 7


최원호전영국(2020)비대면 온라인 수업 사례 고찰동영상 녹화 및 실시간 화상 수업 중심으로현장수업연구, 1(2), 1-28.


손미현정대홍(2020)한국 STEAM 교사연구회의 특징 분석우수 교사연구회 보고서를 중심으로현장수업연구, 1(2), 29-51.


정명훈신향근전영국(2020)배움의 공동체와 연계한 수학 교사의 수업 경험 탐구현장수업연구, 1(2), 53-78.


이혁이화자(2020)코퍼스 활용 글쓰기 오류수정이 영어학습자들의 동사구 습득에 미치는 영향현장수업연구, 1(2), 79-100.


문지영아마르자르갈김학선(2020)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의 현황과 인식에 관한 연구현장수업연구, 1(2), 101-120.


서진선이재경(2020). LMS 로그 데이터 분석을 통한 온라인 학업성취 예측모형에 관한 사례 연구현장수업연구, 1(2), 121-154.


서순식(2020)아세안 고등교육 이러닝 수준 도구 개발 및 진단현장수업연구, 1(2), 155-190.


박화춘(2020)직업윤리 측정 축소형 도구 타당화현장수업연구, 1(2), 191-217.


---------------------------------------------------------------------------------------------------------------------


1권 제1호 2020년 1


정민석(2020)도교육청 지원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사례 연구현장수업연구, 1(1), 1-28.


정창호손승남(2020)비판-구성적(批判-構成的교수법과 열린 화학수업현장수업연구, 1(1), 29-59.


오영범(2020). 선택적 함묵아의 담임교사가 경험하는 갈등에 관한 질적 연구현장수업연구, 1(1), 61-90.


차가영최원호(2020)상태 변화와 열에너지 개념에 관한 중학생의 성취수준별 특징현장수업연구, 1(1), 91-118.


김상래전영국(2020)고등학교 STEAM 융합 수업용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사례현장수업연구, 1(1), 119-143.


김주옥전영국(2020)모바일 특성화 고등학교의 응용프로그래밍 수업 모형 개발현장수업연구, 1(1), 145-168.


김민채김영환(2020)자유학기제 진로교육에 대한 교사 인식연구 -부산 지역을 대상으로현장수업연구, 1(1), 169-200.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편집위원회


편집위원장

최원호(순천대학교)


편집위원(가나다순)

권숙진(국제사이버대학교)

김영순(인하대학교)

김자영(공주교육대학교)

류지헌(전남대학교)

변호승(충북대학교)

서순식(춘천교육대학교)

서영진(순천대학교)

오영범(경남합천교육지원청)

이병환(순천대학교)

이상수(부산대학교)

이세연(서울명덕고등학교)

이인혁(미국 University of Georgia)

이정우(순천대학교)

정창호(경기대학교)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