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료실

HOME 학사정보 자료실
순천대학교 이메일 가입과 순천대학교 구글 G Suite 아이디 등록에 대한 상세정보
순천대학교 이메일 가입과 순천대학교 구글 G Suite 아이디 등록
작성자 심상덕 등록일 2020.03.02

(순천대학교 이메일 계정이 있는 학생은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순천대학교 기초의화학부에서는 일부 교과목에서 구글 드라이브와 구글 클래스룸을 수업에 활용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google의 G suite 계정(일부 학생들이 사용하고 있는 gmail 계정과 상관없음)이 필요하고, 수업을 위한 G suite 계정 등록을 위해서는 순천대학교 도메인(@s.scnu.ac.kr)의 이메일 계정이 필요합니다.


순천대학교 도메인의 이메일을 G suite 계정으로 사용하게 되면, 우리대학 재학 시에는 물론이고 졸업 후에도 구글 드라이브를 무제한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수업에도 활용하고, 다양한 업무에도 활용할 수 있는 무제한 용량의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G Suite 아이디를 등록해야 하며, 순천대학교 학생임을 인증하기 위해서 

순천대학교 이메일 주소를 아이디로 등록합니다.  


즉, 반드시 순천대학교 이메일이 필요합니다. 

우리대학 이메일을 만들기 위한 설명서를 첨부하였습으니 반드시 순천대학교 이메일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순천대학교 이메일 주소를 등록할 때는 본인이 원하는 아이디를 지정하면 되지만, 이메일 주소로 만든 무제한 용량의 구글 아이디는 졸업 후에도 쓸 수 있으므로 ghdrlfehd@s.scnu.ac.kr과 같이 알아 보기 힘든 아이디를 피하고 신중하게 선택하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순천대학교 학번을 아이디로 추천합니다.)  


또한, 예기치 못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수업과 활동이 검토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구글 ID가 유용하게 쓰일 수 있기 때문에 수업과 관련된 공지 등을 위해서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여 

가능한 한 빠른 시간 내에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수업 시에는 다음과 같은 도구를 이용해 진행할 예정이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1. 수업 공지: 구글 행아웃

2. 온라인 출석: 구글 행아웃

3. 온라인 수업: 구글 클래스룸, 구글 Meet

4. 과제 제출: 구글 클래스룸, 구글 드라이브


* G Suite ID: 구글 드라이브, 구글 클래스룸, 기타 파일 등을 무제한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계정으로 gmail.com과는 별개의 새로운 아이디입니다. G Suite 아이디, 구글 드라이브, 구글 클래스룸, 구글 행아웃 등은 모두 같은 아이디를 사용하며 순천대학교 이메일 주소를 아이디로 사용하게 됩니다. 


기초의화학부 심상덕 드림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