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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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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 연구의 선순환 구축 방안

  • 현장 수요 반영 순환형 교육/연구 추진
    • (순환형 교육/연구) “수요-교육-연구-산업-수요-…” 로 밀접하게 연계되어 순환되는 교육/연구 구성
    • (수요) 스마트팜 관련 현장의 애로사항 및 농가/산업체/연구소 등 현장 수요 기술 조사 실시
    • (교육) 현장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구성. 1년 주기의 개선을 통해 교육 만족도 향상
    • (연구) 현장 수요 맞춤형 연구과제 도출 및 문제해결학습(PBL) 교과목을 통한 연구 수행
    • (산업) 도출된 연구결과의 산업화 및 기술이전을 통한 현장 적용 (산업체 참여 22건의 MOU 확보)

IT-Bio융합리서치 교과목을 통한 융합연구 도출

  • 기존 Agri-Bio 연구분야에 IT-Bio융합리서치 교과목을 통해 Agri-Tech 요소기술을 융합하여 융합연구 분야를 도출할 수 있으며, 도출한 융합연구분야는 미래 스마트팜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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