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일반행정

HOME 향림광장묻고·답하기일반행정
bdpia, kiss 사이트에서 논문좀 읽고 싶습니다.에 대한 상세정보
bdpia, kiss 사이트에서 논문좀 읽고 싶습니다.
작성자 이유선
등록일 2019.10.16
01066562053

 다른 대학교는 해당 사이트와 연계하여 대학생이 논문을 읽음으로 학력 증진과 교육 수양에 최대한 도움을 주고 있는데 저희 대학교는 어째서 이런 곳에서 논문을 못 읽도록 하였나요??


학생들이 자유롭게 논문을 읽고 자료를 활용하여 지식을 쌓으려고 하는데, 순천대학교는 온 힘을 다하여 그것을 막고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우리는 어디서 논문을 읽어야 할까요?


 신뢰할 수 있는 논문 사이트나 아니면 논문을 읽을 수 있는 장소라도 좋으니 있으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그런 차선책도 마련하지 않고 해당 사이트와 연계를 끊은 것은 아니겠지요? 


 학생들이 면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 등록금을 내고, 또 과제를 위해 저희가 논문 사이트에 금액을 지불해야 하나요? 그러면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는 일반 사용자와 대학생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우리들의 등록금은 어디에 쓰여지고 있는 건가요?


첨부파일

전체댓글수총 1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배종선2019.10.21

    안녕하세요~
    자료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우리 도서관은 연구와 교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다양한 전자저널 및 WEB DB를 제공하고 있으나 구독비용이 매년 크게 증가함에 따라 자료제공 서비스를 더욱 위축시키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공립대학도서관협의회에서는 DBpia 공급사의 독점적 지위를 이용한 무리한 구독료 인상 요구에 맞서 2019년도 DBpia 구독을 중단하기로 하였습니다.
    향후 DBpia구독료 인상이 적정선으로 협상이 이루어 지면 재구독을 할 예정에 있습니다.
    KISS는 현재 구독중에 있으니 언제든지 이용가능하며, DBpia 논문을 제공받고 싶으시면 상호대차 서비스신청을 하시면 무료로 원문복사 서비스를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상호대차 신청방법 : 도서관홈페이지 ⇒이용자서비스⇒상호대차/원문복사 (상호대차 담당 : 750-5023)
    ※도서관 홈페이지 KCI통합검색 : DBpia자료 중 일부 제공되는 원문이 있으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학과담당750-5003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