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사행정

HOME 향림광장묻고·답하기학사행정
교직복수전공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에 대한 상세정보
교직복수전공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작성자 안동진
등록일 2019.07.08
01074531997

 사범대학에서 원예학과로 교직복수전공신청을 하려는 도중에 기본이수과목 7개 분야에서 각 택1로 듣는 과목들중

어떠한 과목들은 교직기본 이수과목으로 표시가 되어있고, 사진에 보이듯 차의 과학과 문화라는 강의는 교직기본 이수과목으로 표시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여기서 기본이수과목에서 21학점을 채워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 택 1로 7개 강의를 듣고 나머지 강의들을 교직 이수기본과목 및 논문 수업을 들을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해당학과 조교분께 찾아가보니 교직기본이수과목으로 표시된 강의도 다듣고 기본이수과목 7개 분야로 나뉜 것들도 한개 씩 수강 후

 논문 수업등을 들으면 된다고 하셨는데 계산을 해보면 50학점을 너무 넘는 상황입니다.


1. 교직기본이수과목으로 표시된 강의들은 전부 다 수강해야하는가

2. 기본이수과목으로 표시된 7개 계열의 강의들을 택 1로 수강 후 추가적으로 교직기본이수과목으로 표시된 강의들 중 선택적으로 골라서 수강하는 것인가.

이 두개가 가장 궁금합니다. 


이부분에 대해서 해당학과의 올해 1월에 계시던 전 조교분과 지금 조교분의 말이 달라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첨부파일

전체댓글수총 2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유도현2019.07.09

    기본이수: 화훼생산의실제, 차의과학과문화 (택1) 이고, 화훼생산의실제는 2016교육과정 전공필수과목이므로 무조건 들으셔야 합니다. 둘 다 들으셔도 기본이수이수여부는 1과목만 인정됩니다.

  • 유도현2019.07.09

    첨부파일2번 전공교과목 편성표에 교직기본이수과목으로 O 표시된 과목을 전부 다 들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첨부파일1번에 영역별로(유전학,작물,원예,육종,생리,식물자원,생명공학)
    1과목이상씩 들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