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SCNU 뉴스

HOME 대학홍보SCNU 뉴스
전남 동부권 청소년을 위한 수학체험전 제16회 수학놀이터 성료에 대한 상세정보
전남 동부권 청소년을 위한 수학체험전 제16회 수학놀이터 성료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2.11.23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과학영재교육원이 사범대학 수학교육과와 함께 11월 18일~19일 2일 동안 학내 국제문화컨벤션관 범민홀에서‘2022 전남 동부권 청소년을 위한 수학체험전 제16회 수학놀이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국립대학육성사업으로 운영된 수학놀이터 행사는 전남 동부권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과 속의 수학 원리와 법칙들을 여러 가지 교구를 활용하여 체험하며 직관적으로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남 대표 국립대학으로서 지역 연계 교육활동을 지속하고자 마련되었다.


‘2022 전남 동부권 청소년을 위한 수학체험전 제16회 수학놀이터’에는 ▲낙안초등학교 ▲순천북초등학교 ▲순천 여자중학교 ▲순천 매산고등학교 ▲여수 충무고등학교 ▲강진고등학교 6개교와 지역 내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지역민 등 약 500여 명이 참여하였다.




수학놀이터 참가자들은 교구와 함께 준비된 ▶플렉사곤과 칼레이도사이클 ▶스트링아트 ▶시어핀스키 피라미드 ▶아이큐퍼즐램프 ▶마크라메 플라워 매듭키링 ▶아르키메데스 나선 ▶맹거스펀지 ▶다빈치다리 ▶3D펜 ▶토러스 슬라이스 폼 ▶황금사각형과 정이십면체 ▶축구공 종이접기 ▶클라인병 ▶오더리삼각형 ▶좌회전금지미로 ▶보드게임 등 16가지 수학 활동을 순천대 수학교육과 멘토들의 지도에 따라 자유롭게 체험하며 수학과 친해지는 시간을 보냈다.


자녀와 함께 수학놀이터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가 좋아하는 포켓몬스터를 이용하여 재미있게 체험하도록 도와주고 선생님들이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친절하게 설명해주어 너무 좋았다.”라며,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한 뒤에도 자주 참여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 박희숙 원장(수학교육과 학과장)은 많은 학생이 체험과 탐구 활동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갖고 수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전남 대표 국립대학으로 순천대학교가 지역 수학교육의 발전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은 수학교육과와 협업하여 내년에도 전남 동부권 청소년을 위한 수학체험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김수지 061)750-5426

첨부파일
  • 담당자 : 박세리
  • 전화 : 061-750-3001[대외협력실]
  • 업데이트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