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순천대 신문

HOME 대학홍보Sub 순천대언론사순천대 신문
나, 너, 그리고 우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창업에 대한 상세정보
나, 너, 그리고 우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창업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2.11.22

  우리대학 창업지원단은 지역 창업문화 확산 및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체계적인 창업지원을 위해 설립된 총장직속 기관이다. 창업지원단은 2015년 중소벤처기업부의창업선도대학을 시작으로 2019초기창업패키지」, 「메이커스페이스」, 2020실험실특화창업선도대학까지 정부의 창업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더 나아가 창업지원단은 대학생 창업교육, 창업경진대회, 창업동아리 지원 등을 통해 지역 청년창업가를 육성하고 있고, 지역 창업기업의 사업화 자금 지원, 특화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창업생태계의 허브 역할을 한다.

  창업지원단에서는 그동안 축척한 창업지원 관련 경험 및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학생 및 청년창업가, 지역 초기창업기업들을 위한 체계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인프라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창업지원단은 대학 내 실험실 기술을 활용한 교원 및 연구원 창업과 지역의 청년창업가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창업동아리 육성에서부터 청년창업가 사업화를 위한 자금지원과 R&D, 시장조사, 마케팅, 투자, 네트워크 행사까지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대학 창업지원단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서면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창업이 뜨고 있는 그 원인을 창업에 대한 이슈와 성공사례의 노출이 다양한 매체에 의해 확산으로 유추했다. 또 다른 관점에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창업경진대회, 창업동아리, 청년 창업지원사업 등이 확대되고 운영된 영향으로 창업에 대한 관심과 인식의 변화 또한 요인이라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해 배운 지식들을 창업에 잘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해 창업의 긍정적인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기술적, 인문학적, 사회적 통찰력이 동반되어야 한다.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차원을 넘어서, 사회, 소비자, 문화, 글로벌 환경을 이해할 수 있어야 성공적인 창업에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대학은 이러한 사회·문화·경제적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공간이다. 이런 차원에서 대학에서 배운 다양한 지식이 통찰력을 키우는 좋은 도구로 사용되었으면 한다. 창업을 고려한다면 이런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적극적으로 학습하는 것은 기본이라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창업의 시작은 자신의 문제, 우리 주변의 문제, 더 나아가서는 사회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 나와 주변의 불편함이나 필요한 것에 대해 고민해보고 이것을 사업화 할 수 있는지 검증해보고 실행해보는 과정이 창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하며 인터뷰를 마쳤다.


_정지수 기자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