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SCNU 뉴스

HOME 대학홍보SCNU 뉴스
대학일자리센터, AI면접시스템 ‘셀프뷰’ 운영 시작에 대한 상세정보
대학일자리센터, AI면접시스템 ‘셀프뷰’ 운영 시작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0.11.19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최신 채용 트렌드를 반영하여 지역 청년들의 면접 역량 강화를 돕고자 대학일자리센터 내에 AI면접시스템(셀프뷰)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9일 밝혔다.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국내 주요 기업들의 빅데이터기반 AI화상면접이 확대됨에 따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나, 어디서나 모의면접을 체험할 수 있도록 AI면접시스템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AI면접시스템(셀프뷰)△영상면접으로 인성, 역량, 전공, 학과별 NCS기반 직무기반 면접 △성격검사를 통해 성향 파악 단계를 간접적으로 체험 △AI게임 역량검사 게임을 통해 성과역량 관련 능력을 측정하는 게임 △외국어 면접 연습(12개국 언어)으로 구성되어 AI분석 결과로 면접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취업교과목 AI면접과제, AI 모의 면접 경진 대회 등 다양한 교수-학습 기능을 제공한다.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코로나19 시대에 대비하여 학생뿐 아니라 지역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진로·취업지원 인프라를 구축하고 다양한 대면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청년들의 취업 준비에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


AI면접시스템(셀프뷰)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활용 방법은 온라인(개인PC/노트북, 스마트폰)과 오프라인(대학일자리센터 방문)으로 이용할 수 있고 방문 이용 시 향림통 상담 예약과 워크넷 상담 신청을 통해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첨부파일
  • 담당자 : 박세리
  • 전화 : 061-750-3001[대외협력실]
  • 업데이트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