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순천대 신문

HOME 대학홍보Sub 순천대언론사순천대 신문
신입생의 학교 적응을 돕는 SCNU Picks에 대한 상세정보
신입생의 학교 적응을 돕는 SCNU Picks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0.11.12

  


순천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에서 지난 1030일부터 신입생들의 성공적인 학교 생활 적응을 위한 게이미피케이션, SCNU Picks를 오픈했다. 순천대학교 신입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 게임은, 1030일부터 1120일까지 진행되며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참가 가능하다.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이란, game~fication을 붙여 만든 말로, ‘게임화를 뜻하며, 게임이 아닌 것에 게임적 사고와 게임 기법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사용자를 몰입시키는 과정을 일컫는다. 참가자들은 학교 내 각 건물에서 AR 미션을 직접 수행한 뒤 포인트를 획득하고,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하는 개인과 학과가 승리하게 된다.


참가자는 교내 각 건물에서 GPS로 실행되는 3개의 Stage, 27개의 미션을 완료하고, 본인 소속 학과의 영역을 확보해나가며 게임을 진행한다. Stage 1에서는 SCNU Picks 참가자로 인정받기 위한 필수 학습 미션이 이루어지며, Stage 2에선 중요학습 미션이 진행된다. Stage 3에선 보다 높은 난이도의 미션을 통해 다양한 대학생활 정보를 획득하게 된다. 게임 참여와 미션 수행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의 게임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


이 게임은 학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고양이 총장님을 주제로 한 미션과, 학교생활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까지 포함하고 있어 학생들의 반응이 뜨겁다. 게임에 참가 중인 신입생 백00 학우는 전공 강의실 외에 학교를 돌아다녀볼 일이 없었는데, 이 게임이 나를 학교 곳곳에 데려다 준다. 누군가의 직접적인 소개 없이 흥미로움을 놓치지 않고 학교에 대해 알아갈 유익한 기회다.”라며 게임을 완수하겠다는 열정적인 의사를 밝혔다.


신입생을 지원하고 응원하고자 시작된 이 게임은 순천대학교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발걸음이라 할 수 있겠다. 2학기가 다 가기 전에 신입생 학우들이 학교생활에 더욱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참가를 바란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앱 개발자 070-7410-0415 혹은 교수학습개발센터 061-750-5379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